변종 악성코드 다오놀(Daonol) 유포 주의

Posted at 2009. 11. 23. 16:22 | Posted in 윈도우
변종 악성코드 다오놀(Daonol) 유포 주의

반응형

                


현재 이스트소프트 알약팀에 따르면 변종 악성코드인 다오놀(Daonol)이 기승을 부르고 있다고 합니다.

증상은 윈도우 부팅 중 검은색 화면만 나오는 부팅 방해 현상과 일부 프로그램이 실행이 안되는 등의 현상이 발생됩니다. 실행이 되더라도 정상작동이 되지 않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이 다오놀(Daonol) 악성코드는 주로 아크로뱃, 아크로뱃 리더의 취약점을 통해 유입이 되며 한번 유입되면 사용자가 수동으로 삭제를 해도 자기자신을 스스로 복구 시키기 때문에 수동 삭제도 어려운 상태입니다.

대처법은 일단 윈도우 보안 업데이트를 최신으로 설치 하시고 아크로뱃, 아크로뱃 리더도 최신 패치 파일로 업데이트를 하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다오놀(Daonol) 악성코드가 걸리신 분은 자기가 사용하는 백신 프로그램을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하시고 검색, 치료를 하시기 바랍니다. 아니면 다오놀(Daonol) 전용백신을 구하신후 치료를 하시기 바랍니다.

이외 자세한 사항은 인터넷기사를 참조 하시기 바랍니다. 지금
다오놀(Daonol) 변종 악성코드에 대한 기사가 실시간으로 올라오고 있습니다.

늘 컴퓨터 사용에 만전을 기하시고 이런 악성코드에 걸리지 않는게 최상책입니다. 인터넷이 발달하면서 내 컴퓨터가 내 컴퓨터가 아닌 남의 컴퓨터가 될수 있으니 이점 유의 하시고 늘 조심하고 보안에 신경 쓰도록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