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격제어 프로그램 TeamViewer

Posted at 2009. 11. 23. 14:48 | Posted in 프로그램/► 무료
원격제어 프로그램 TeamViewer

반응형
윈도우내에 있는 원격데스크탑과 같은 기능을 하는 TeamViewer 프로그램 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특히 고정 아이피가 아닌 내부 아이피 일때 그 진가를 더욱더 발휘할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고정 아이피일 경우는 굳이 TeamViewer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고도 윈도우 자체 프로그램인 원격데스크탑이나 멀티원격제어 프로그램인 mRemote 같은 프로그램을 쓰는게 훨신 간편하고 편리 합니다.

하지만 내부 아이피일 경우는 문제가 달라집니다. 같은 네트웍에 있을 경우야 괜찮겠지만 외부에 있을시는 참 난감합니다. 일일이 네이트온 원격제어 등과 같은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그 사무실에 있는 사람에게 접속 확인을 해달라고 하기도 귀찮고 말이죠. 


이 프로그램은 전혀 그런 불편함이 없이 그 컴퓨터에 설치된 TeamViewer 프로그램이 만든 ID와 Password 만 알면 간단하게 접속이 가능합니다. 보안상 이 ID와 Password는 프로그램이 재실행이 되면 항상 바뀌는데 원할경우 ID와 Password를 아예 고정을 시켜 놓을수도 있습니다.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상단 이미지에서 왼쪽에 있는 ID와 password가 내 컴퓨터 정보이고 오른쪽 정보 입력창이 접속할 컴퓨터의
TeamViewer ID를 입력할 곳입니다. 상대방 TeamViewer ID를 입력후 Connect to partner 를 클릭 하시면 Password 입력창이 뜨는데 정상적으로 입력하시면 상대방 컴퓨터에 접속이 이루어 집니다.


이 프로그램은 무료이며 설치 버전과 무설치 버전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공식적으로는 한글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이 프로그램도 일본어는 지원하는데 한글을 지원하지 않네요. 언제쯤 한글도 일어처럼 외국에서 기본으로 지원하게 될지...

이런류의 기능을 유료로 제공하는 곳도 있으나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무료로 좋은 기능을 이용할수 있습니다. 무료라고 해서 기능이 약하거나 그렇진 않습니다. 제가 늘 사용하고 있는데 기능에 만족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여담입니다만 내부 아이피로 어떻게 이런 기능을 구현했는지 개발자로서 참 궁금합니다. 서버를 따로 두고 하는건지 아님 다른 기술로 하는건지 설계를 어떻게 해서 구현했는지 참 궁금합니다. 예전에 메신저를 개발하면서 내부 아이피로 외부에서도 체팅이 되게끔 하는 설계를 하다가 잘 안돼서 구조 자체를 바꾼적이 있는데 이걸 보니 그때 생각이 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