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트 블독 때문에 태그에 신경 써야 겠습니다.

반응형


처음 네이트에서 메타블로그가 생긴다길래 정말 큰 기대를 가지고 네이트 블로그독에 사전등록을 마치고 설레는 맘으로 오픈을 기다렸습니다. 하지만 막상 오픈이 되고 나니 실망이 컸습니다. 너무나 횡했기 때문입니다. 저만 그런게 아니고 다른 블로거님들도 많은 질타가 있었던 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전 무시를 하고 있었습니다. 제 블로그가 블독에 등록되어 있지만 거의 트래픽이 없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얼마전에 "다이어트 이것만 지키자" 는 제 글이 블독 인기글에 표시가 되면서 꽤 많은 트래픽이 일어 났습니다. 이때부터 네이트 블독이 다르게 보이더군요. 아.. 여기에 메인에 걸리면 다른 여타 메타블로그 보다 많은 트래픽이 생기겠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블독 검색에서 제 글을 검색을 해봤습니다. 하지만 검색이 잘 안돼는 거였습니다. 말 그대로 네이트 블독에서는 태그로만 검색이 되는 듯 싶더군요.


하지만 전 글을 적을때 태그에 크게 신경을 쓰지 않았습니다. 다른 검색 사이트나 메타블로그에선 태그 보단 글 제목이나 내용중에 나오는 단어로도 충분히 검색이 되었기 때문이죠. 다른 블로거님들 블로그를 보면 태그를 꼼꼼히 상당한 단어들을 적어 놓은걸 보고 이걸 왜이리 많이 적었을까 하는 의문이 들었는데 이제야 알거 같습니다.

이제부턴 저도 태그의 중요성을 깨닫고 태그에 각별히 신경을 써서 적어야 하겠습니다. 네이트 블독을 위해서라도 그렇고 다른 제가 모르는 태그의 기능을 볼수 있을꺼 같아 신경을 써야 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