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질라(FileZilla) 설정 변경으로 화면을 넓게 써보자

반응형
여러 FTP 프로그램을 써봐도 FileZilla 만한 프로그램은 없었습니다. 그래서 제 주력으로 FileZilla 를 사용하고 있지만 한가지 마음에 들지 않는 부분이 인터페이스를 제 마음대로 옮길수가 없다는 점입니다.

크게 쓰이지 않는 부분은 같은 선상에 놓아서 실질적인 파일 목록을 좀더 넓게 보고 싶은데 그렇게 할수가 없다는게 조금 마음에 들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버전업이 되면서 우연히 설정 부분에 못보던 부분이 있어 건드려 보니 제가 원하던 모양으로 바뀌는것이 아니겠습니까... 크... 정말 마음에 들더군요.


위 이미지의 붉은색 테두리 부분을 좀 합치고 싶은데 예전에는 그렇게 할수가 없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버전업이 되어서 저걸 합칠수가 있더군요. 정확히 몇 버전부터 그렇게 됐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지금 제가 사용하고 있는 버전은 3.2.7.1 입니다.

설정 바꾸는 법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편집 -> 설정 을 선택 하시고 인터페이스 부분을 선택 하십시요.

 
그러면 위 이미지와 같이 Message log position 부분의 설정 값을 바꾸어 주시면 됩니다. 모두 3가지 버전이 있는데 3가지 버전의 인터페이스를 보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Above the file lists
이 화면은 기본 화면으로 위 상단 첫번째 이미지를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2. Next to the transfer queue


상단에 있던 연결 정보 화면이 아래로 내려 왔습니다.

3.
As tab in the transfer queue pane


상단에 있던 연결정보 화면이 아래 파일전송 정보탭으로 이동을 하였습니다.

지금까지 화면 설정부분을 알아 봤습니다.

FileZilla 를 원래 있던대로 사용하셔도 무방하나 저와 같이 화면을 좀더 넓게 보면서 파일 리스트를 넓게 보고 싶으신 유저분들이 계시다면
Next to the transfer queue 나 As tab in the transfer queue pane 로 변경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