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숨겨진 기능 유용한 실생활 계산기 기능 활용하기

반응형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카카오톡을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앱이 아닌가 싶습니다. 개인적으로 메신저 앱은 텔레그램을 많이 사용하지만 그래도 카카오톡을 사용하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거의 대부분의 지인들이 카카오톡을 사용하니 말이죠. ㅋ

 

이 카카오톡에 실생활에서 많이 사용되는 계산기 기능이 들어 있습니다. 잘만 활용한다면 효율적으로 사용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일반 계산기를 비롯하여, 예적금, 대출이자, 퍼센트, 연봉 등을 계산하는 기능을 사용해 볼수 있습니다. 

 

일반 계산기야 스마트폰의 기본 앱을 사용하는게 더 편할수 있는데 다른 기능은 기본적으로 없으니 찾을 필요 없이 카카오톡에서 손쉽게 사용하면 활용할만한 가치가 있어 보입니다. 

 

카카오톡 숨겨진 기능 유용한 실생활 계산기 기능 활용하기 방법은 채팅 창에서 # 기능을 이용하면 됩니다.

 

채팅 창에서 #계산기 를 입력하고 검색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일반 계산기가 나타납니다. 그러면 아래 관련 계산기 선택 박스를 누르면 여러 가지 실생활 계산기 기능을 선택할수 있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실생활에서 많이 사용하는 계산 기능이 나타납니다. 사용하고자 하는 계산 기능을 선택 하면 됩니다. 저는 비만도 계산기를 하면 선택해 보겠습니다. 

 

신장과 체중을 넣고 계산하기 를 누르면 BMI 수치를 알려 줍니다. 전 그래도 아직 정상이네요. ㅋ

 

그리고 실생활에서 많이 사용할수 있는 퍼센트 계산기 입니다. 쇼핑몰의 할인율을 정확히 계산해 볼때 사용하면 좋을거 같습니다. 이외에도 여러 가지 계산 기능이 있으니 필요한 기능을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가끔씩 실생활 계산기 기능을 사용해야 할때가 있는데 그때마다 찾는 것도 일이더군요. 그래서 이런 유사한 기능의 앱을 설치해 둔적도 있는데 많이 사용하지 않으니 삭제를 또 하게 되더군요. 

 

그런데 카카오톡에서 이런 기능이 있다는 것을 알아 둔다면 필요할때 유용하게 사용해 볼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카카오톡 계산기 기능이 유용해 보이지만 단점이 매번 채팅 창에서 #계산기 를 입력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물론 #ㄱ 만 써도 연관 검색어에 계산기가 뜨긴 하지만 그래도 불편하다고 느끼는 건 매한가지인 거 같습니다.

 

그래서 저는 나와의 채팅 창에서 #계산기 를 검색한 후 계산기 제일 하단부에 있는 카카오톡 버튼을 누르면 나와의 채팅 창에 공유(?)가 되도록 되어 있습니다.

 

다음부터는 필요할 때 채팅창에 있는 계산기를 누르면 계산기 기능이 실행 됩니다. 이게 # 검색을 이용하는거 보다는 훨씬 편리한 거 같습니다. ^^

 

그리고 이 기능은 사실 카카오톡에의 특별한 기능은 아니고 다음 검색에서 제공하는 계산기 기능을 웹 형태로 보여 주는것입니다.

 

다음 검색에서 계산기를 검색하면 카카오톡 계산기 기능과 같은 화면을 보실수 있을 것입니다. 

 

카카오톡이 아닌 브라우저에서 다음 > 계산기를 검색하면 똑같은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용해 보면 카카오톡에서 계산기 검색 하는게 좀더 편리한거 같습니다. 

 

앞으로 실생활 계산 기능을 사용할 때 카카톡의 #계산기 기능을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